개발자 커뮤니티가 직접 주최하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컨퍼런스가 열린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커뮤니티인 ‘안드로이드펍’은 오는 7일 서울 학동 건설회관에서 ‘제 1회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이통사나 제조업체가 주최했던 기존 컨퍼런스와 달리 개발자 커뮤니티가 직접 나서서 주최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개발자의 눈높이에 맞춰 실질적으로 개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소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이유다.

구글이 주최한 ‘제 1회 안드로이드 개발자 챌린지’에서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입상했던 박성서씨, 2회 대회에서 국내 최초로 소셜 부문 1위를 차지했던 강순권 네오위즈인터넷 팀장 등 유명 개발자들이 참여해 안드로이드 앱 개발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다양한 스크린 다바이스를 위한 UI 처리, ▲인터넷 서비스 연동 애플리케이션 개발, ▲안드로이드 NDK, ▲이클립스 개발 툴 활용, ▲블루투스 2.0 활용 등 안드로이드 앱 개발업체와 개인 개발자들이 개발 현장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또한 SK텔레콤, LG전자, 모바일 융합센터에서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를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정책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한 안드로이드 개발자는 “기존에 여러 안드로이드 컨퍼런스가 열렸지만 막상 가보면 개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은 별로 없어 실망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실제로 개발에 필요한 내용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참가 신청 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안드로이드펍’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은 6일 23시까지다.

□ 프로그램 소개


출처: http://www.bloter.net/archives/30455


블로그 이미지

kissthedate

iPhone 시즌2 아이폰2 (4GS) 모든 정보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