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로 만든 미키마우스] 피규어 매니아에게 희소식
3D콘텐츠 플랫폼 BON CREATION에서 가능한 일

  
▲ 3D프린팅 미니 피규어 출력물 (사진출처: 본솔루션 klds147 )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 선물로 장난감을 사주기에는 비싼 가격이 부담으로 다가온다.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속 주인공을 3D프린터로 무료로 출력해 선물해 준다면 부모님의 정성으로 만들어진 선물에 감동과 즐거움을 아이에게 줄 수 있지 않을까.
 
본크리에이션에 올려 직접 출력한 사용자는 “팔/귀 부분에 흘러내림없이 비교적 잘 나온다”고 추천을 유저들에게 남기기도 했다.
 
3D프린터용 콘텐츠 플랫폼 본 크리에이션(BON CREATION, 본솔루션 대표 김창현, www.boncreation.co.kr)은 국내 사용자들 중심의 편의성을 대폭 높이고 3D 프린팅 서비스를 지원해 3D프린터 사업의 활기를 불어 넣을 예정이다.
 
외국에서 선점한 3D디자인 플랫폼 시장은 크게 싱기버스(Thingiverse), 셰이프웨이즈(Shapeways)가 있다. 이들 국외사이트의 경우 국내이용자들에게 언어적 문제로 인한 접근성이 떨어지고, 실제로 3D프린팅 할 수 있는 서비스 인프라가 구축이 안되어 있는 한계가 존재했다.
 
  
▲ 3D프린팅 미니 피규어 출력물 (사진출처: 본솔루션 klds147 )

본 크리에이션의 경우 3D 프린터 출력을 위한 유저 기반의 3D 데이터 마켓으로 3D프린터 출력 인프라가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 중심으로 편리하다.
 
본 크리에이션 관계자는 “제작한 3D 데이터를 자유롭게 업로드, 다운로드 가능하다.”며 “현재 소정의 심사를 거쳐 무료로 3D프린터로 출력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곳!”
 
본 크리에이션의 모토이다.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쉽게 제품 설계에서 시제품까지 3D 프린터로 실현을 해볼 수 있다.
 
 

 

기사출처:http://www.civilreport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13

블로그 이미지

kissthedate

iPhone 시즌2 아이폰2 (4GS) 모든 정보들

댓글을 달아 주세요